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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구입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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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문의] slk350 타이어 교환(?)질문입니다.
38186 번째로 비올레타님이 2020-06-28 오전 10:15:17에 글올림 조회수 : 216

미쉐린이 지우개 지우개 하는 말을 많이 듣긴 했는데, ps4 뒷바퀴가 2만을 조금 못탄 상태에서 맨 바깥홈의 트레드한계선이 땅바닥과 뽀뽀를 했습니다. 고르게 탄 게 아니라 외부만 닳은 걸 보면 공기압 크게 안보고 막탄 제 탓도 있겠지만 그걸 감안해도 2만정도 타면 트레드가 끝나는 건 좀 아쉽네요.

현재 차량이 전륜 225 40 18, 후륜은 255 35 18입니다. 말리부 초기 시승기에 왜 18인치를 안가져올까 하는 말이 있었던 거 같은데, 18인치휠 차량을 타니 알겠더군요. 18인치는 변ㅌ... 아니 희귀품목입니다. 제조사들이 18인치 타이어를 잘 안만드는 건지 교체할 때마다 물건이 없어서 신청해놓을테니 다음주에 '전화드리면' 오세요 라는 말을 합니다. 당장 옆에 17 19인치는 쌓아두고 파는데 말이죠. 대중차에겐 치명적인 부분이지요.

 

넋두리가 좀 있었네요. 본 질문입니다.

1. 성능에서는 만족스럽습니다만 타이어 교환때마다 재고가 없다고 하는데, 아예 휠규격을 바꿔서 (순정은 17인치입니다만 c63의 19휠도 휠하우스에 꽉채워서 장착은 가능한 거로 알고 있습니다) 타는 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 ps4가 성능에 비해 가격대가 소폭 높다고 언급하신 댓글을 봤는데, 비슷한 성능의 추천할만한 타이어가 있을까요? 10년식 할아버지 컨버터블이라 성능을 더 주면 혹시 차체가 더 피곤하지는 않을지요? 그부분만 아니면 ps4도 만족하고 탄 지라 이보다 더 고성능은 어떨지 궁금하긴 합니다.

 

 

3. 이건 번외에 가까운 부분입니다. 고속도로에선 어지간하면 크루즈컨트롤 규정속도에 맞춰걸고 다니다 앞에 아무도 없을 때만 앞차 보일 때까지 x40-60수준으로 밟습니다. 내리거나 합류지점정도의 회전커브에서는 직선끝날 때까지 속도를 확실히 줄여두고 앞에 차량이 없으면 가급적 악셀을 밟으면서 회전구간을 탈출하는 걸 선호하는 운전스타일입니다. 시내에선 차선바꿀 때 빼고는 규정속도에서 넘지를 않는데... ps4도 잘타는 분들은 3만까지 타는 분들도 있던데 차 모는 습관이 잘못된 건지... 혹시 운전습관에 대한 조언같은 걸 받을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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