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오토뷰TV > 오토뷰 에피소드

오토뷰 에피소드

오토뷰TV에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는 공간입니다.


공기압과 승차감의 연관.
24060 번째로 khkand님이 2020-07-27 오후 11:37:31에 글올림 조회수 : 281

안녕하세요. 13~4년여 오토뷰 구독자로 늘 감사히 지내고 있습니다.

 

공기압과 승차감의 연관에 대해 궁금증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올해 6gt 20d 를 구매하였는데 브릿지스톤rft s001 제품이 장착되어져 있습니다.

 

사실 오토뷰 구독자의 자부심으로 첫차는 트랙스1.4, 두번째는 17년식 페이스리프트 알티마를 구매 했었습니다. ^^; 오랜 구독자인데 첫차 구입이 매우 늦었습니다.

 

알티마 때부터도 궁금증이 었는데, 아이가 어리다 보니 공기압을 낮추어 승차감을 얻고 싶었습니다. 알티마때도, 6gt 때도 냉간시 공기압 32~33 사이 정도를 맞추고 운행을 하다가 우연한 기회에(대략 펑크같은 유쾌하지 않은) 공기압을 높이게 되었는데요(냉간시 33~35정도).. 오히려 불쾌함( 불규칙한 노면을 순간적으로 만나게 될때 쾅쾅 때리는 듯한 승차감) 을 덜 느끼게 되는 경험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그리고 여름과 겨울에서의 동일 공기압에서의 차이도 문의 드리고 싶습니다. 겨울에는 공기압을 낮추면(냉간시 32~33) 여름에의 그것보다 더 불쾌하게 느껴져 겨울에 오히려 공기압을 조금 높혔던 것 같습니다.

 

오랜기간 한결같은 자동차에 대한 욕심과 열정으로 오토뷰를 만들어 가시는 모든 분들께(구독자 포함) 항상 감사드립니다.

 

근데 자동차는 구매할때마다 아쉽고 만족이 안되네요 ^^

 

100킬로 이상에서의 안정감이 알티마가 6gt 대비 더 나았던 것 같습니다. 고속도로 이음매의 붕뜨고 가라앉는 느낌에선 6gt 가 더 우수한듯 하나 전체적인 고속 안정감은 알티마가 좋았던 것만 같은 그런 느낌이... ^^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14

목록보기 답글쓰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