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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6 차세대 모델이 알티마 L34 베이스로 출시할거라는 소식이 허투루 들을게 아니네요.
23906 번째로 OnyooJ님이 2020-05-18 오후 4:53:54에 글올림 조회수 : 631

SM6 차세대 모델이 알티마 L34 베이스로 출시할거라는 소식이 허투루 들을게 아니네요. 

 

과거에는 그렇게 닛산에서 가져다 쓰지 못하고 르노의 차를 쓰면서 탈리스만 1세대와

래티튜드를 출시했는데.

 

유럽은 확실히 우리나라와 성격이 달라도 너무 다른지 중형급은 별로 생각보다 많이

안팔리는것 같습니다.

 

파사트나 508도 있고 말리부와 형제차인 오펠 인시그니아에 비하면 판매량이 상대적으로

낮아보이는것도 사실이지만 그정도 일줄은 몰랐습니다.

 

몇년전에 SM6 후속모델이 L34베이스로 출시가 될 예정이라는 소식을 들었고

올해 발표하기로 했지만 2023년이전에 출시하는것으로 바뀐것으로 알고 있는데.

 

탈리스만 계속 출시하지 못하게 된다면 또 르노삼성 주도(?)의 모델이 또 날아가게 되는터라

르노삼성이 얼마나 버틸지는 장담하기 어렵군요.

 

혹자는 닛산의 차로 만들어라라는 소리 하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국내주도의 디자인과

생산라인을 갖추는게 가장 경쟁력있는 부분이고 그것이 아니라면 르노삼성은 존재의 의미가

없습니다. 그냥 르노꺼 갖다 팔거나 닛산수입으로 사면 되니까요.

 

 

XM3 아르카나가 유럽출시를 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중국은 이미 확정 났죠. 중국의 경우는

자체생산이라 의미없겠지만요.) 개인적으로는 어떠한 형태로든 국내 주도의 디자인과 차체

설계를 통한 모델 양산이 앞으로도 계속되어야. 르노삼성의 입지가 나올것 같다는게 참 안타까운 일인것 같습니다.

 

 

한가지 이상한건 생각보다 안팔리는 르노 카자르를 정리대상에 안넣고 탈리스만과

에스파스를 단종 시키려는게 이상해보이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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