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오토뷰 에피소드

오토뷰 에피소드

오토뷰TV에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는 공간입니다.

이동
인피니티 브랜드에 대한 아쉬움...
작성자 : freud6
조회수 : 1,174  |  작성일 : 2020-02-13 오전 9:39:26

일본 브랜드 그러나 일부는 프랑스 르노의 지분을 가진..

브랜드 CEO의 의지부족...

초기 남들이 넘보던 기술을 처음 시도했던 브랜드 였는데...

-10여년전에 최초 EX에 적용된 어라운드뷰===이젠 거의 모든 브랜드에서 응용하여 적용

-7-8년전 Q50S 의 반자율주행기능과 보조 하이브리드 시스템==이젠 처음부터 독일 3사가 개발한 기술인듯 유행처럼 응용해 사용중이고 특히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명명되죠..

--거기다 지금은 보통이 되어버린 안드로이드오토 같은 스마트폰 연동 기술도 2개의 모니터를 이용해 7-8년전 적용하려다 결국 아무 기술 개발도 못하고  퇴물로 변해 버렸죠.

--시작은 했지만 발전시키고 응용하지 못해 고유의 특허 기술임에도 다른 브랜드에 그 아이디어와 기술을 넘겨준 불운의 브랜드...

--와이프가 타는 Q50S를 가끔 운전해 보면 참 괜찮게 만든차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문득 안타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가성비 좋고 호쾌한 가속력을 지닌 반면 앞서 기술을 제시했음에도 결국 퇴보해버린 브랜드라 지난주말 혼자 주행하면서 느낀점을 적어 봅니다.  

40
59.*.*.125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7개가 있습니다.
  • 원양 님 (fox9****)

    한때 인피니티 브랜드를 굉장히 선호했던 사람이었는데 현시국을 보니 안타깝기도 하지만 자업자득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특히 Q70을 10년 가까이 우려먹은건 의아하네요. 더불어 유럽시장 철수까지...하지만 Q50이나 QX50 같은 차종의 북미 판매량은 지금도 좋습니다. 트렌드에 맞출겸 수익이 좋은 SUV 부분에 집중하는 모습으로 보입니다만 Q50이나 Q70이나 이제는 바꿀때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Q50S의 짜릿한 가속력과 말도 안되는 연비 저렴한 가격 참 탐나는 차종이었습니다. 후속모델도 지금처럼 6기통으로 나올런지 기대됩니다. 아마 QX50에 장착된 4기통 터보 엔진에 하이브리드 구조로 나오겠죠? 요즘은 프리미엄이든 대중차든 개나소나 4기통으로만 차를 만드네요.

    2020.02.13 11:03:00 (221.*.*.88 )
    • 원양 님 (fox9****)

      개인적으론 6기통을 가장 선호합니다. 부드럽고 정숙하며 고RPM부터 터지는 멋진 사운드라던지...8기통은 배기음 하나만큼은 최곱니다만 데일리카로는 좀 부담스럽고 배기량으로 세금 때리는 우리나라엔 좀 안맞네요. 10기통이나 12기통은 오르지도 못할 산이라서...다만 현재처럼 명맥이라도 이어가는게 다행입니다. 요즘처럼 자연흡기가 싹 사라지고 4기통 터보로만 획일화 되어가는 현시국이 안타깝고 불만이 많습니다. 이제 독일삼사는 6기통을 구매하려면 1억 가까이 돈을 들여야하죠?

      2020.02.13 12:03:00 (221.*.*.88 )
      0 0
    • 좋다 님 (good****)

      저는 12기통 엔진을 사용하는 브랜드를 매우 좋아합니다 벤츠가 12기통 계속 유지 한다는 소식을 듣고 참 잘한 선택이었다 잘했다 했죠 경쟁사인 BMW도 12기통을 쭈욱 쓰고 있는데 벤츠가 접으면 어이 없는거죠 ㅋ 4기통도 나름 좋은면도 있지만 역시 자동차는 12기통이 짱입니다 ㅎ 회전질감이 정말 예술이에요

      2020.02.13 11:37:00 (14.*.*.30 )
      0 0
    • 좋다 님 (good****)

      6기통이 유지비 등등 고려해서 보면 아주 좋죠 대중 브랜드에 닛산 맥시마 6기통 엔진이 상당히 좋더라구요 오우

      2020.02.13 12:09:00 (14.*.*.30 )
      0 0
  • 내차가좋은차 님 (Mand****)

    인피니티 최근 QX도 그렇고 특히 Q30같은경우에는 벤츠 플랫폼, 벤츠 파워트레인을 구성하고 있고 성능에 제일 영향을 끼치는 브레이크는 브렘보를 채용을 하고 실내는 알칸타라 재질로 3~4천만원에서 보여줄 수 없는 그런 고급함을 보여줬음에도 망헀죠.. 인피니티가 프리미엄 브랜드이지만 실제로는 대중브랜드 프리미엄 브랜드 그 사이에 끼여서 어중간한 포메이션을 유지하고 있는것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특히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일본차는 불매중이가 QX같은경우 좋은구성을 가지고도 망했죠 또한 불매이전에도 인피니티는 국내에서 만큼은 제네시스 보다도 사람들이 아래로 보고 있고 최근 기아 가격상승하는것보면 조만간 인피니티의 가격을 넘어 설 정도로 인상되고 있는만큼 인피니티는 참 아쉬운 브랜드중 하나입니다.(현기 하는것보면 불매가 꼭 옳아보이지는않을정도로 이 기회에 가격인상 팍팍하네요)

    2020.02.16 00:08:00 (39.*.*.231 )
  • 시승기 님 (juno****)

    저는 인피니티를 좋은(일본 감정을 떠나서) 자동차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도전적인 디자인에, 파격적인 스펙들. 다만, 국내 인피니티 판매사의 패키지 부분은 현기차의 얇팍한 마케팅에 비해 턱없이 무지하다는 생각이에요. QX50.. 많이 봤지만, 생각보다 낮은 연비(미국의 25,000km주행 리뷰), 국내의 열악한 A/S... 이정도는 재규어나 랜드로버나 기타 2급 프리미엄이 갖는 아킬레스니 동일하다고 보이는데, 트림 구조는 최상위 트림 외에는 가치가 많이 떨어져요. 일본감정에 안전사양가지고 장난치는 일본 자동차 제조사를 좋게 봐줄리 없구요. 차라리 볼보나 렉서스를 벤치마킹 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또한 우리나라에 수입되는 인피니티는 멕시코 산이라... 운전자가 적어서 그렇지 QX50은 스위치나 엑추에이터 하나 망가지면... 좀 많이 기다려야 하는 것도 랜드로버 만큼 사용자가 감수해야 하는 부담이지요. 현명하게 저렴하게 구입하고 운영할 방법이 없어요. ㅎㅎ

    2020.02.22 15:11:00 (211.*.*.121)
  • fosel 님 (fose****)

    애석하게도 Q50과 Q70 풀체인지는 더이상 없는거로 압니다 Q50은 작년에 페이스리프트가 되었는데 이게 마지막일듯 싶고 풀체인지가 없는대신 차기 모델은 전동화모델로 계획중인 것으로 압니다 다른분들도 이야기하셨지만 국적을 떠나 개인적으로 참 안타까운 브랜드로 생각됩니다 이렇게 저평가 받을 브랜드는 아닌데 아쉽네요 지금은 모르겠는데 토요타보다도 자동차 특허가 더 많은 브랜드가 닛산이었다고 하더군요 일전에 아무기대없이 시승했던 Q70 타보고 상당히 놀랬었던 기억이 나네요 정말 명기로 유명한 VQ37HR엔진의 필링은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마케팅 부분만 좀 확실하게 보강되면 지금보다는 나을텐데.... 이래저래 안타깝네요

    2020.03.10 22:13:00 (210.*.*.10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